반응형
진동 기능 구현
DB의 알람 반복 횟수, 간격 컬럼을 진동 사용 여부, 전체화면 알람 사용 여부로 변경하고 기능을 구현했다.
진동은 0.5초 간격으로 1초간 울리도록 설정했다.
if(alarm.vibrate) {
if(Build.VERSION.SDK_INT < Build.VERSION_CODES.O) {
vibrator?.vibrate(longArrayOf(1000, 500), 0)
}
else {
vibrator?.vibrate(
VibrationEffect.createWaveform(
longArrayOf(1000, 500),
intArrayOf(255, 0),
0))
}
}
진동과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에 따로 정리해뒀다.
[Android] Vibrator 클래스로 진동 제어하기
Vibrator 클래스로 진동 제어하기 진행중인 프로젝트에서 진동 기능을 사용하게 되어 개발 중 조사한 내용을 정리해봤다. Vibrator 인스턴스 생성 진동을 제어하기 위한 권한 설정 코드이다. vibrator =
devjaewoo.tistory.com
전체화면 알람 기능 구현
직장인의 경우 알람이 뜨자마자 게임에 접속할 수 있는 게 아니기에 지인에게 대신 접속해달라고 부탁할 시간을 벌어줬으면 좋겠다는 요청사항이 있었다.
그래서 전체화면 알람이 울렸을 때 전화가 온 것처럼 보이기 위해 삼성 One UI 3.0의 전화 수신 화면 UI를 참고하여 전화가 온 것처럼 UI를 만들었다.
발신자 이름에는 아이템 이름을, 전화번호에는 제보 시각과 떠돌이상인이 사라지는 시간을 알 수 있게 했다.
통화버튼 또는 종료 버튼을 누르면 알람이 꺼진다.
이제 앱 설계 당시 넣고자 했던 필수 기능들은 모두 만들었다.
다음번엔 앱 배포에 관련하여 포스팅 하도록 하겠다.
반응형
'Projects > It's My Way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It's My Waye] 16. 프로젝트 종료 및 회고 (0) | 2022.06.08 |
---|---|
[It's My Waye] 15. 1차 버전 애플리케이션 배포 (0) | 2022.05.31 |
[It's My Waye] 13. 알람음 선택, 볼륨 조절 기능 추가 (0) | 2022.05.31 |
[It's My Waye] 12. 알람 DB 구조 수정 (0) | 2022.05.17 |
[It's My Waye] 11. 알람 기능 구현 - 알람 제어 (0) | 2022.04.27 |